조국혁신당의 ‘파란 불꽃 펀드’는 총선 뒤 국고로 보전받는 선거비용을 이용해 펀드 가입자에게 원금과 이자를 돌려주는 방식이다. 공직선거법상 비례대표 정당 후보자 중 당선인이 있는 경우 선거관리위원회는 정당이 지출한 선거비용의 전액을 보전해준다. 금리는 연 3.65%이며, 원리금은 6월12일 이내에 상환 예정이다.

🔰파란불꽃펀드

【펀딩 일정】
2024년 3월 26일(수) 14시부터

【참여 금액】
최소 10만 원 이상 참여 가능하며, 상한 금액 및 입금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태그】
#조국혁신당 #파란불꽃펀드

티켓 예매하기티켓 예매하기

🔰조국펀드

➕ 파란불꽃 펀드 신청 방법
1.처음 화면 하단의 “펀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화면 하단의 “본인 인증” 버튼을 클릭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3.상환 계좌 정보 입력를 입력하고 “본인 계좌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4.상환 계좌의 입금 내역(1원 입금)을 확인합니다.
5.입금자명에 표시된 숫자 4자리 입력(예: 조국혁신당1234 -> 1234 입력)합니다.
6.”인증 번호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주민등록번호 및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8.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고 동의 시 체크합니다.
9.”최종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10.휴대폰으로 전송된 가상계좌에 신청금액을 입금합니다.

중도에 원금을 반환받을 수 있나요?
조국혁신당은 펀드 참여자로부터 빌린 돈을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선거비용으로 지출하고 국가로부터 선거비용을 보전받아 이를 상환합니다. 따라서 참여자가 중도 해약할 수 없습니다. 즉 참여자가 기한 전 변제를 요청하더라도, 조국혁신당은 중도 상환을 할 수 없습니다. 펀드의 성격상 중도 상환이 불가능한 점은 유의해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당 방법

조국혁신당 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조국혁신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입당)
1. 당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시·도당 또는 그 창당준비위원회에 입당신청을 하여야 한다.
이 경우 18세 미만인 사람이 입당신청을 하는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개정 2020.6.9., 2022.1.21.>
① 자신이 서명 또는 날인한 입당원서를 제출하는 방법
② 「전자서명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전자서명(서명자의 실지명의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하 같다)이 있는 전자문서로 입당원서를 제출하는 방법
③ 정당의 당헌·당규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보통신망을 이용하는 방법. 이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본인확인을 거쳐야 한다.

2. 시·도당 또는 그 창당준비위원회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입당원서를 접수한 때에는 당원자격 심사기관의 심의를 거쳐 입당허가 여부를 결정하여 당원명부에 등재하고, 시·도당 또는 그 창당준비위원회의 대표자는 당원이 된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당원증을 발급하여야 한다. 이 경우 입당의 효력은 입당신청인이 당원명부에 등재된 때에 발생한다. <개정 2015.8.11.>
3. 입당신청인은 시·도당 또는 그 창당준비위원회가 입당원서의 접수를 거부하거나 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입당심의를 지연하거나 입당을 허가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중앙당 또는 그 창당준비위원회에 입당원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중앙당 또는 그 창당준비위원회는 입당허가 여부를 심사하여 입당을 허가함이 상당하다고 인정하는 때에는 해당 시·도당 또는 그 창당준비위원회에 입당신청인을 당원명부에 등재하도록 명하여야 한다. 이 경우 입당의 효력은 입당원서가 중앙당 또는 그 창당준비위원회에 접수한 때에 발생한다.
4. 당원명부에 등재되지 아니한 자는 당원으로 인정하지 아니한다.
제6장 정당활동의 보장제42조(강제입당 등의 금지)
1. 누구든지 본인의 자유의사에 의하는 승낙 없이 정당가입 또는 탈당을 강요당하지 아니한다. 다만, 당원의 제명처분은 그러하지 아니하다.
2. 누구든지 2 이상의 정당의 당원이 되지 못한다.

🔰펀드 가입조건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펀드 참여 신청 시 휴대폰으로 참여자별로 고유한 가상계좌가 발급·전송되며 해당 계좌로 신청한 금액을 당일 입금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펀드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나요?
당원 여부 등과 관계없이 대한민국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미성년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펀드 참여는 선거운동이 아니고 사인 간의 금전소비대차에 불과하므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공무원, 교사 등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을 통해서 본인 인증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뉴스

🔰유튜브

Categorized in: